이용약관

제 1장 A.H.C 웹사이트 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버코리아(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A.H.C 몰(이하 “몰”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정의)

    1. ①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포인트"이란 "몰"이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한 이용자 또는 경품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부여한 사이버머니를 말하며,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 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한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할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할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포인트)를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한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제1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몰을 이용하는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건전한 전자상거래 질서에 저촉되는 행위
      9.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몰"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재판매 목적으로 "몰"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몰"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내용(전문)에 및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2.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④ 계약이 성립한 후"몰"이제1항각호의사유를발견한경우"몰"은 즉시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 제11조(지급방법)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몰"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15조(청약철회 등)

    1.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이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몰"이 특정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 제17조(개인정보 처리방침)

    1.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3. 주소 (배송지와 다른 경우는 배송지 포함)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결제에 필요한 정보
      8.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9. 생년월일
    2.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⑧ 기타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이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자세히 고지하며, 이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18조(“몰“의 의무)

    1.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 “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2조(포인트의 적립 등)

    1. ① “몰”은 고객이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몰”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이 포인트제도를 운영할 경우,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차감 등 포인트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몰”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그에 따라 포인트제도를 운영합니다.
    3. ③ “몰”은 경영환경의 변화, 영업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포인트 제도를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제3조에 따른 약관변경에 준하여 변경합니다.
  •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몰“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24조(분쟁해결)

    1.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장 (A.H.C 통합멤버십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카버코리아(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A.H.C몰(이하 “몰”이라 한다) 및 오프라인 가맹점(이하 “가맹점” 이라 함)및 에서 운영하는 “A.H.C몰 포인트 및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명확히 함에 있습니다. 또한 이 약관은 “A.H.C몰 포인트 및 멤버십 서비스”에 관한 특칙으로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관의 규정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① “가맹점”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가맹/직영) 매장으로. 회사에서 운영하는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은 물론이고 회사와 포인트 제휴 계약을 한 자도 가맹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③ "오프라인 서비스"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받는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4. ④ "온라인 서비스"란 당사가 인터넷 웹사이트 내에서 제 3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유·무형의 행위 등을 말합니다.
    5. ⑤ “통합 회원” 이라 함은 “온라인 회원”과 “오프라인 회원” 모두를 말하며. “통합 회원” 이라 칭합니다.
    6. ⑥ “오프라인 회원”이라 함은 가맹점을 통해 본 약관을 승인하고 제품 구매 시 일정 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받는 분을 말합니다.
    7. ⑦ “온라인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분을 말합니다.
    8. ⑧ “통합 멤버십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온.오프라인 회원의 자격을 모두 가지고 잇는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멤버십 포인트 및 기본 회원 정보를 함께 관리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⑨ “A.H.C몰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멤버십 포인트 제도에 따라 “몰” 및 “가맹점”에서 구매한 고객 중 “통합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시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포인트 입니다.
  • 제 3 조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의 주요 내용)

    1. ① 통합 회원은 가맹점과 몰에서 동일한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통합 회원은 아래 각호의 정보가 통합하여 관리 됩니다.
      1. 오프라인 회원 정보와 온라인 회원의 정보
      2.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3. 온라인 서비스 및 오프라인 서비스 쿠폰정보
      4. 온라인 서비스 및 오프라인 서비스 할인 혜택
      5. 가맹점 및 몰 의 구매 및 거래 내역
  • 제 4 조 (회원가입)

    1. ①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고객 동의 후 고객이 회원 정보를 제공하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 규정은 각 서비스 별 상세 이용 약관을 참고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가입, 탈퇴, 포인트의 사용 시 본인확인을 절차를 거쳐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가입 시 회원이 입력하거나 기재한 사항(회원가입 신청 시 입력하거나 기재한 사항 및 그 이후 추가로 입력하거나 기재한 사항, 수정하여 입력한 사항 등 포함) 중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 있는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5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① 이 약관은 “회사”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개정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 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의 방법 중 1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전자 우편 통보(e-mail)
      2. SMS 통보
      3. “몰”에 공지(www.ahc.co.kr)
    2. ②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 또는 수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 일자 30 일 전에 “몰”에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 연락처 미 기재 또는 변경 등으로 인해 개별 통지가 어려 운 경우 몰을 통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 제 6 조 (온라인 회원에 대한 세부 이용 약관)

    본 기본 이용 약관 이외에 온라인 서비스 사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 약관으로 세부 안내 합니다.

  • 제 7 조 (멤버십 서비스 이용 및 관리)

    1. ① 회원이 가맹점의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또는 신분증 및 휴대전화번호를 제시해야 합니다. 멤버십 어플리케이션를 제시한다는 것은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단말기에 인식할 수 있도록 건네 주거나, 멤버십 바코드 번호를 알려주는 등 회사 멤버 십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②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은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제 3 자로 하여금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보관 또는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의 훼손, 분실, 도난 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나 멤버십 가맹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으로부터 본 조 2 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의 멤버십서비스를 사용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4. ④ 회사나 가맹점은 회원이 본 조 2 항에 따른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과실 등 귀책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8 조 (통합 멤버십 포인트의 관리 및 사용)

    1. ① 멤버십 포인트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호의적으로 지급하는 혜택으로 포인트를 양도하거나,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즉시 멤버십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3. ③ 멤버십 포인트는 구매 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사용 가능하며, 사용 제한 사항은 당사가 임의로 결정 할 수 있으며, 사용과 관련하여 변경 사항 발생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4. ④ 회원은 적립한 포인트를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소 사용시에는 5,000 포인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100포인트 단위로만 사용 가능 합니다.
    5. ⑤ 온라인 주문 취소, 환불 등 청약을 변경하는 경우 해당 금액만큼 적립된 포인트는 회수 또는 반환됩니다.
    6. ⑥ “회사”의 필요에 따라 포인트는 판촉 대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7. ⑦ 다음의 각 1호의 경우 통합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 혹은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통합 멤버십 포인트 관리 정책 변경
      2.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3.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되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게 되어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 제 9 조 (통합 포인트 적립)

    1. ① 통합 멤버십 포인트의 관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시행합니다.
    2. ② 통합 멤버십 포인트는 구매 금액(포인트 사용액 및 배송료 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의 일정 비율을 멤버십 등급에 따라 적립 해 드리며, 배송 상태가 완료되거나 가맹점에서 결재가 완료 될 때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다만, 일부 할인 된 제품, 이벤트 기간 등에는 적립 여부 또는 적립률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③ 적립된 포인트는 1 년간 거래 실적이 없을 경우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4. ④ 회원이 2항에 따라 적립할 수 있는 누적 포인트는 포인트의 사용기한,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 및 소멸여부 등을 불문하고, 적립된 포인트를 친족을 포함한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포인트의 적립률, 적립장소 등을 포함한 적립기준은 회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몰”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포인트 누락 시 항변)

    1. ① 포인트 적립이 누락된 경우, 회원은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제품을 구매한 해당 “가맹점” 또는 “몰”에 구매 증빙 자료를 제시하여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② 누락 포인트 적립 시 해당 구매처로부터 받은 구매영수증, 현금영수증, 카드영수증에 한하여 구매증빙자료로서 효력이 인정됩니다.
  • 제 11 조 (약관 외 준칙)

    1.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 규칙과 함께 적용 할 수 있습니다.
    2. ②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에 적립한 멤버십 포인트는 이전에 동의한 회원 약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개인정보의 사용)

    1. ① “회사”에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외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양도 또는 유출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두어 준수합니다.
  • 제 13조 (회원 자격 상실 및 탈퇴)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면(전자서면 포함), 구두,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 탈퇴를 하는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소급하여 절대적으로 소멸되며, 탈퇴로 소급하여 소멸된 포인트는 탈퇴한 회원이 이후 회원으로 다시 가입하더라도 다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 ③ 재가입한 회원의 경우 신규 회원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4.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망한 때에는 사전통보 없이 사망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 기재 또는 고지한 경우
      2.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사용 및 적립한 경우
      3. 제 3 자에게 포인트를 양도한 경우
      4. “회사”, “가맹점”,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 한 경우
      5. “회사” 홈페이지 이용하여 법령 및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기타 이 약관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거래상 신의를 상실한 경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5. ⑤ 회원 정보 삭제와 멤버십 포인트에 대한 관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회원은 12 개월 간 가맹점이나 몰에서 본인의 회원 정보를 사용한 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멤버십 포인트가 자동 삭제 됩니다.
      2. 온라인 서비스만 사용하는 회원이 몰에서 12 개월간 한 번도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모든 포인트를 포함 한 모든 회원 정보가 자동 삭제 됩니다.
      3. 오프라인 서비스만 사용하는 회원이 12 개월 간 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모든 회원 정보가 자동 삭제 됩니다.
  • 제 14 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1.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 지방법원을 제 1 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2월1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